집꾸미기/청소

옷 곰팡이 제거법

티영고니 2023. 8. 23. 15:17

옷에 곰팡이가 생겨본 적 있으신가요? 퀴퀴한 냄새와 곰팡이 얼룩이 인상을 찌푸리게 하죠. 또한 곰팡이로 인해 건강에 해를 기칠 수도 있죠. 게다가 값비싼 옷은 버리기도 쉽지 않죠. 대부분 젖은 옷을 그대로 방치한 후에 세탁을 하거나 완전히 마르지 않은 옷을 보관하면 곰팡이가 생겨날 가능성이 커요. 곰팡이 핀 옷이나 얼룩을 깔끔하게 제거해 볼까요? 곰팡이 제거제 이외에도 베이킹 소다, 표백제와 같은 재료를 이용해서 빨아도 효과가 있어요. 옷 곰팡이 제거법을 알아보고 뽀송뽀송한 옷을 입고 외출해 보세요.

 

 

옷 곰팡이 제거법: 천연재료 사용하기

옷 곰팡이 제거법

의류에 곰팡이를 제거해주세요. 먼저 세탁솔이나 못쓰는 칫솔을 이용해 곰팡이가 생긴 부분을 문질러 주세요. 곰팡이를 지운다고 얼룩이 제거되는 것은 아니에요. 하지만 곰팡이를 먼저 제거해야 옷에 얼룩과 곰팡이의 번식을 막을 수 있어요.

 

 

1 물과 식초사용하기

식초는 자연의 탈취제로서 곰팡이 살균과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재료입니다. 식초와 물을 1:1로 혼합한 후 스프레이 병에 담아 옷 얼룩 자국에 충분히 뿌려주세요.

 

식초의 얕은 산성이 곰팡이 얼룩을 제거할 수 있도록 약 20~30분동안 가만히 두었다가 비벼 빨아주세요. 그 후 식초 냄새가 남지 않도록 정상적인 세탁을 진행하면 얼룩이 사라질 거예요.

 

옷 곰팡이 제거법

2 베이킹 소다 활용하기

베이킹 소다는 자연적인 탈취제 및 세척제로 곰팡이 냄새와 얼룩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에요. 베이킹 소다를 옷에 핀 곰팡이 자리에 뿌린 뒤 비닐봉지에 밀봉해 하루 정도 그대로 보관해 주세요. 그리고 하루가 지난 옷을 꺼내 곰팡이 자국에 물을 묻혀 비벼 빨아주세요. 다시 한번 원래대로 세탁을 하고 햇볕에 건조해주세요. 곰팡이 냄새와 얼룩을 둘 다 제거할 수 있어요.

 

옷 곰팡이 제거법: 화학물질 사용하기

옷 곰팡이 제거법

1 곰팡이 제거제 사용하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먼저 곰팡이가 핀 부분을 세탁솔로 제거해 주세요. 그러고 나서 시중에 파는 곰팡이 제거제를 이용해 옷에 넉넉히 뿌려주세요. 얼룩 제거제가 작용을 하도록 20분 ~ 30분 그대로 두었다 꼼꼼히 비벼서 얼룩을 제거합니다.

 

그 후에 제거제의 약품이 지워지도록 다시 한번 세탁을 해주세요. 세탁을 할 때는 가능한 뜨거운 물을 사용해 2차로 곰팡이의 멸균이 되도록 하고 가능한 단독 빨래를 해주세요. 다른 옷과 섞어 세탁을 하게 되면 남아있는 곰팡이가 번질 수 있어요.

 

옷 곰팡이 제거법

2 표백제 사용하기

먼저 표백제는 색깔이 있는 옷을 변색시킬 수 있으니 흰색 옷에 핀 곰팡이를 제거할 때만 사용해 주세요. 그리고 뜨거운 물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섬유가 줄어드는 의류는 사용하지 말아 주세요. 그럼 표백제 사용법을 알아볼까요?

 

먼저 세탁을 할 때 세탁기를 뜨거운 물로 설정을 해주세요. 그리고 표백제와 세제를 함께 투입구에 넣어주세요. 표백제는 사용설명서에 맞추어 사용하고 만약 잘 모르겠다면 세탁기 세제투입구에 정량을 넣도록 해주세요.

 

그리고 단독으로 정상적 세탁을 진행해 주면 곰팡이 얼룩이 제거될 거예요. 만약 얼룩이 제거되지 않는다면 위와 같은 방법을 1~2회 반복해 주세요.

 

옷곰팡이제거법

그리고 세탁기에 세탁이 부담이 된다면 옷을 담을 수 있는 큰 냄비에 물을 붓고 끓여주세요. 물이 끓어오르면 물 4L 기준 표백제 1/2컵, 세제 1/2컵를 넣고 흰옷을 약 15분 정도 삶아주세요. 물을 절약하면서 세탁기에 세탁한 것과 똑같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옷곰팡이제거법

옷 속 곰팡이는 냄새와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어요. 하지만 위에서 소개한 옷 곰팡이 제거법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식초, 베이킹 소다, 표백제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옷을 깨끗하고 상쾌하게 관리하세요. 그리고 소중히 여기는 옷을 잘 보관하는 습관을 길러야겠습니다.

 

 

 

쉰내나는 빨래 퀴퀴한 냄새 없애는 법

빨래를 세탁한 후에도 여전히 빨래에 쉰내나 퀴퀴한 냄새가 남아있나요? 특히 여름철이면 습한 날씨 때문에 빨래도 잘 마르지 않고 냄새는 더욱 심하게 되죠. 이런 경우 아마 건조한 옷 안에 보

2.gonnis.com